소식

〈파쇼탄압분쇄 윤석열정부퇴진〉 반파쇼민중행동 결성
베스트, 소식

〈파쇼탄압분쇄 윤석열정부퇴진〉 반파쇼민중행동 결성

28일 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이 결성됐다. 반파쇼민중행동 참가자들은 이날 12시 결성회의를 갖고 조직체계와 사업계획 등을 확정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광화문 미대사관앞에서 결성대회를 열고 반파쇼민중항쟁에 궐기할 것을 결의했다.  대회시작에 앞서 사회를 맡은 박교일 공동집행위원장은 <파쇼정부가 발톱을 본격적으로 드러내기 시작했다>면서 당일 정보원과 경찰에 의해 기습체포된 활동가 4명의 소식을 전했다.  참가자들은 <국가보안법철폐가>를 부르며 <진보세력 파쇼탄압 윤석열정부 퇴진하라!>, <반민족·파쇼악법 국가보안법 철폐하자!> 구호를 외쳤다. …

민대위 서울시청앞논평 〈〈참사정부〉에 더이상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맡길수 없다〉
베스트, 소식

민대위 서울시청앞논평 〈〈참사정부〉에 더이상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맡길수 없다〉

5일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민대위)는 서울시청광장에서 논평 <<참사정부>에 더이상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맡길수 없다>를 발표했다.  논평은 <윤석열<참사정부>의 인명경시에 짐승도 낯을 붉힐 지경이다>라며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의 <경찰을 미리 배치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었다>망발을 시작으로 국무총리 한덕수는 이번 참사를 통역사고·미프로야구월드시리즈에 비유했을 뿐만아니라 압사위험을 두고 <임박한 위험이 아니다>라는 천인공노할 망언으로 민심을 격분시키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어 <윤석열정부는 <10.29참사>를 <이태원사건>으로, 피해자들을 <사망자>로 공식화하며…

반일행동, 김광호서울경찰청장해임청원서명운동 진행 
베스트, 소식

반일행동, 김광호서울경찰청장해임청원서명운동 진행 

14일 반일행동은 서울경찰청장에 대한 고소고발과 함께 서울경찰청장해임청원서명운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일행동은 경찰청장앞으로 보내는 청원서명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았다.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 공간분리조치로 평화롭게 소녀상을 관리·운영할 책임을 방기한 채 친일극우무리의 소녀상정치테러를 묵인·방조한 친일경찰 – 윤석열친일파쇼의 하수인으로 김건희고소건을 불송치하고 이준석수사관련 <윤핵관> 외압설 의혹이 제기될 정도로 윤석열의 경찰장악에 앞장선 파쇼경찰 – 정보과출신으로 박근혜시기 인수위에서 활동하며 파쇼권력에 아부굴종한 경찰…

통일시대연구원 정대일연구실장 보안법위반으로 압수수색 당해
베스트, 소식

통일시대연구원 정대일연구실장 보안법위반으로 압수수색 당해

28일 11시 서울경찰청안보수사대는 정대일통일시대연구원연구실장이 국가보안법 제7조(찬양·고무죄)를 위반했다며 종로구에 위치한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정연구실장이 도서출판 민족사랑방 김승균대표가 출간한 김일성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를 함께 제작 및 판매했다는 것과 최근 통일시대홈페이지에 게재한 글들을 문제삼고 있으며, 현재 압수수색만 하고 정식으로 소환조사를 하거나 영장청구를 하지는 않았다. 압수수색영장에는 정실장이 <2022년판 <세기와 더불어>의 제작을 인쇄소에 의뢰한 시점인 2022년 2월말부터 3월까지 김승균대표 등과…

민중민주당여성당원 남성극우에 스토킹 당해  … 정보유출경찰책임자 엄중처벌 촉구
베스트, 소식

민중민주당여성당원 남성극우에 스토킹 당해 … 정보유출경찰책임자 엄중처벌 촉구

최근 한 남성극우가 민중민주당(민중당)여성당원을 향한 보복성스토킹을 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남성극우는 지난 1월 정당연설회를 준비하던 민중민주당당원들을 향해 <총으로 쏴버린다>, <빨갱이>라는 등의 협박성 말들과 욕설을 쏟아내며 위협해 현장에 있던 여성당원이 고소한 상태였다.  그런데 지난 5월27일 극우는 개인적으로 절대 알아낼수 없는 여성당원의 개인번호로 직접 연락해 당원의 실명을 거론하며 <본인은 000씨가 고소한 사람인데 000씨가 맞느냐>며…

<미외교관은 뺑소니에도 사건종결> … 네티즌 비난 쏟아져
베스트, 소식

<미외교관은 뺑소니에도 사건종결> … 네티즌 비난 쏟아져

택시를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를 받는 미대사관소속 외교관을 경찰이 공소권 없음으로 불송치할 예정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앞서 A는 지난해 11월10일 서울 남산3호터널인근에서 차를 운전하다 택시와 부딪치는 사고를 냈지만 택시기사의 항의를 무시하고 약 800m를 주행해 용산미군기지 출입구인근에서 멈춰섰다. 그는 택시기사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의 음주측정 등 요구에 전혀 협조하지 않았고 통제소 직원의 안내에 따라 미군 영내로 들어갔다….

국가인권위, 외교공관앞 1인시위 보장 촉구
베스트, 소식

국가인권위, 외교공관앞 1인시위 보장 촉구

국가인권위가 외교공관인접장소에서 부당하게 1인시위를 제한하는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앞서 민중민주당(민중당)은 미대사관앞에서 1인시위를 진행하는 당원이 제대로 된 근거도 없이 폭력적으로 이격당했고, 심지어 그 과정에서 목이 졸리는 등의 살해 위협까지 당한 것에 대해 진정을 제출했다. 인권위는 이격과정에서 경찰이 과도한 물리력을 행사했다고 보고 서울경찰청장과 관련 경찰에게 서면경고 조치할 것을 밝혔다. 또 관련경찰은 포함한 외교공관 인근을…

<우리도 살고 싶다>는 노동자들의 외침에도 경찰 엄정수사 경고
베스트, 소식

<우리도 살고 싶다>는 노동자들의 외침에도 경찰 엄정수사 경고

3일 민주노총이 주최한 전국노동자대회와 관련해 경찰이 52명규모의 특별수사본부를 편성하고 <집시법·감염병예방법 위반>, <일반교통방해> 등의 혐의를 적용해 수사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노동자대회에는 8000여명의 조합원이 모였다. 수많은 조합원들이 모였지만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질서정연하게 대회가 진행됐다. 조합원들의 노력에도 경찰은 집회시작전부터 여의도와 광화문일대에 수백명의 경찰을 동원해 긴장감을 조성했다. 또 주요 장소에 차벽과 검문소를 설치하는 등 집회참가자들의 통행을 막아섰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12년전 KT노동자 주장에 허위사실유포 고소 .. 배후에 국정원 있었다
베스트, 소식

12년전 KT노동자 주장에 허위사실유포 고소 .. 배후에 국정원 있었다

최근 국정원이 <KT노조의 핵심인사를 고소하도록 조정했다>는 내용의 보안문건이 드러나 파문이 일었다. 지난 2009년 KT노조위원장 선거에 출마한 조태욱노동자는 <KT노조의 민주노총 탈퇴 배후에 국정원이 있다>는 내용으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KT는 당시 조씨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했다. 결국 조씨는 벌금형을 선고받고 2010년 3월 직장에서 해고됐다. 조씨는 이후 일인시위, 농성 등을 진행하며 KT를 상대로 끈질기게 투쟁했지만 직장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투쟁하는 과정에서…

[단신] 폭력경찰 앞세운 사드기지 공사 강행 … 〈무릎으로 짓누르고 목졸랐다〉
소식

[단신] 폭력경찰 앞세운 사드기지 공사 강행 … 〈무릎으로 짓누르고 목졸랐다〉

국방부와 주남미군이 사드기지 공사에 속도를 내면서 14일, 18일, 20일, 25일 등 이달에만 4차례 관련 장비가 기지 안으로 들어갔다. 이에 소성리주민들과 사드반대단체회원 등 50여명은 물자 반입에 맞서 마을회관 앞 도로와 마을 입구에서 농성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경찰의 폭력진압이 도를 넘는 상황이 수차례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다. 사드철회종합상황실에 따르면 성주 주민들은 연일 국가폭력에 시달리고 있다. 특히 경찰은…

〈사회진보연대는 제국주의와 파시즘의 어용나팔수〉 백서발간
소식

〈사회진보연대는 제국주의와 파시즘의 어용나팔수〉 백서발간

온라인상에서 제국주의와파시즘과투쟁하는사람들 명의로 제작된 <사회진보연대는 제국주의와 파시즘의 어용나팔수 – 사회진보연대의 <반변혁>적 <종파>적 실체> 백서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백서는 서문에서 <사회진보연대와의 사상전은 제국주의·파시즘의 악성바이러스를 막아내는 백신이자 변혁운동발전의 사활적 과제>라며 초점 <사회진보연대는 누구의 편인가>에서 <한마디로 미국의 편, 윤석열의 편>이라고 지적한 뒤 근거를 제시했다. 아래는 PDF파일이다.

반제반파쇼서울투쟁 〈검찰독재전쟁책동 윤석열파쇼호전정부타도!〉
베스트, 소식

반제반파쇼서울투쟁 〈검찰독재전쟁책동 윤석열파쇼호전정부타도!〉

7일 민중민주당(민중당)·반미투쟁본부(반미투본)·반일행동·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은 미대사관앞에서 <검찰독재전쟁책동 윤석열파쇼호전정부타도!> 반제반파쇼투쟁을 진행했다. 시작에 앞서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불렀다.  사회자는 <윤석열은 검찰독재와 전쟁책동을 동시에 자행하며 북침야망실현에 광분하고 있다>, <미일제국주의 세력에 부역하며 동족대결과 침략전쟁에 혈안이 돼 민족을 배반하고 민심을 거역하며 파쇼탄압과 전쟁위기를 격화시키는 윤석열은 우리민중의 준엄한 심판을 반드시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구호 <검찰독재…

〈친일매국 핵오염수 윤석열타도! 미일한 3각군사동맹규탄! 미군철거!〉 반제반파쇼서울집회 
베스트, 소식

〈친일매국 핵오염수 윤석열타도! 미일한 3각군사동맹규탄! 미군철거!〉 반제반파쇼서울집회 

7월1일 민중민주당(민중당)·반미투쟁본부(반미투본)·반일행동·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은 미대사관앞에서 <친일매국 핵오염수 윤석열타도! 미일한 3각군사동맹규탄! 미군철거!> 반제반파쇼집회를 진행했다. 시작에 앞서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자는 <윤석열은 미국의 배후조종하에 북침전쟁연습뿐만 아니라 일본에 굴종하며 강제징용매국합의와 독도영유권궤변에 이어 우리민중에게 핵오염수까지 먹이는 사상최악의 친일매국노>라며 <일본의 핵오염수방류를 적극 옹호하는 천하의 친일매국노 윤석열을 하루빨리 타도해야 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친일매국 핵오염수…

〈미일한3각군사동맹규탄! 미군철거! 친일매국친미호전윤석열타도!〉 반제반파쇼투쟁서울집회 
베스트, 소식

〈미일한3각군사동맹규탄! 미군철거! 친일매국친미호전윤석열타도!〉 반제반파쇼투쟁서울집회 

24일 민중민주당(민중당)·반미투쟁본부(반미투본)·반일행동·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은 미대사관앞에서 <미일한3각군사동맹규탄! 미군철거! 친일매국친미호전윤석열타도!> 반제반파쇼집회를 진행했다. 시작에 앞서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자는 <윤석열과 미제침략세력의 북침전쟁을 위한 움직임이 노골화되고 있다>며 <이땅에서 핵전쟁화근 미군을 철거시키고 친일매국노 친미호전광 윤석열을 타도시키는 것은 우리민중에게 사활적인 과제>라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천하의 친일매국노 윤석열 타도하자!>, <핵오염수허용 친일매국 윤석열 타도하자!>, <친일매국 친미호전…

반제반파쇼동해투쟁 〈파쇼호전 부패무능 윤석열을 반드시 타도하자!〉
소식

반제반파쇼동해투쟁 〈파쇼호전 부패무능 윤석열을 반드시 타도하자!〉

21일 민중민주당(민중당)·반미투쟁본부(반미투본)·반일행동·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은 강원도 동해에서 반제반파쇼투쟁을 전개했다. 반제반파쇼전국순회투쟁단은 동해시청앞에서 <미일한전쟁책동분쇄! 친미친일호전파쇼윤석열타도!> 집중연설회를 진행했다. 사회자는 <전국순회투쟁단은 윤석열타도라는 준엄한 시대의 요구에 응답하며, 지난달 24일 출정식을 시작으로 대전·경기·강원·전주·대구·충남등 전국을 순회하는 투쟁을 전개하고 있다>, <우리민중을 사지로 내모는 윤석열은 이제는 타도대상이다. 천지분간을 못하고 친일매국·친미호전만행을 일삼는 윤석열을 타도하자.>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구호 <미일한3각군사동맹 규탄한다!>, <친일매국 친미호전 윤석열 타도하자!>, <제국주의침략군대 미군철거하자!>, <파쇼호전 부패무능 윤석열…

반제반파쇼강릉투쟁 〈북침핵전쟁의 화근인 파쇼호전광 윤석열을 타도하자!〉
베스트, 소식

반제반파쇼강릉투쟁 〈북침핵전쟁의 화근인 파쇼호전광 윤석열을 타도하자!〉

21일 민중민주당(민중당)·반미투쟁본부(반미투본)·반일행동·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은 강원도 강릉에서 반제반파쇼투쟁을 전개했다. 반제반파쇼전국순회투쟁단은 강릉시청앞에서 <친일매국친미호전윤석열타도! 미일남3각군사동맹규탄! 미군철거!> 기자회견집회를 진행했다.  시작에 앞서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자는 <반제반파쇼투쟁단은 지난단 24일 출정식을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투쟁을 전개하고 있다>며 <미제의 꼭두각시 윤석열은 군사적 긴장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며 기어이 이땅에서 전쟁을 일으키려 미쳐날뛰고 있다. 작년 10월 주남미군은 북을…

반제반파쇼논산투쟁 〈우리민중을 위협하는 파쇼호전광 윤석열을 타도하자!〉
베스트, 소식

반제반파쇼논산투쟁 〈우리민중을 위협하는 파쇼호전광 윤석열을 타도하자!〉

19일 민중민주당(민중당)·반미투쟁본부(반미투본)·반일행동·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은 충청남도 논산에서 반제반파쇼투쟁을 진행했다. 반제반파쇼전국순회투쟁단은 논산으로 향하는 길, 계룡대에 <친일매국 북침연습 윤석열타도!> 구호의 가로막을 내걸었다.  논산에서 <친일매국친미호전윤석열타도! 미일남3각군사동맹규탄! 미군철거!> 반제반파쇼전국순회투쟁 집회가 진행됐다.  시작에 앞서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자는 반제반파쇼전국순회투쟁이 지난달 24일 출정식을 시작으로 진행중임을 밝히며 현시기 벌여야 할 가장 결정적인 투쟁이 윤석열타도투쟁이라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반제반파쇼천안투쟁 〈사대매국노 윤석열을 타도하자!〉
소식

반제반파쇼천안투쟁 〈사대매국노 윤석열을 타도하자!〉

18일 민중민주당(민중당)·반미투쟁본부(반미투본)·반일행동·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은 충청남도 천안에서 반제반파쇼투쟁을 진행했다. 먼저 천안터미널앞에서 <미일남3각군사동맹규탄미군철거!> 집중연설회를 진행했다.  반제반파쇼전국순회투쟁단은 민중민주당당원의 선창을 따라 구호 <친일매국 굴욕외교 윤석열 타도하자!>, <친미호전 전쟁책동 윤석열 타도하자!>, <민주파괴 부패무능 윤석열 타도하자!>, <한국전쟁 획책하는 윤석열 타도하자!>, <북침핵전쟁동맹 3각군사동맹 규탄한다!>, <동아시아핵전쟁화근 미군 철거하라!>, <반제반파쇼투쟁으로 민중민주사회 앞당기자!>를 외쳤다.  민중민주당당원은 <외교도 안보도, 주권도 민생도 모두 버린 윤석열 1년>이라며 <일본제국주의 잔재, 일제 전쟁범죄에…

반제반파쇼공주투쟁 〈북침핵전쟁책동에 광분하는 파쇼호전광 윤석열을 타도하자!〉
소식

반제반파쇼공주투쟁 〈북침핵전쟁책동에 광분하는 파쇼호전광 윤석열을 타도하자!〉

17일 민중민주당(민중당)·반미투쟁본부(반미투본)·반일행동·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은 서울 미대사관앞에서 반제반파쇼투쟁을 전개했다.  먼저 공주종합터미널앞에서 <친일매국친미호전윤석열타도! 미일남3각군사동맹규탄! 미군철거!> 반제반파쇼전국순회투쟁 집회를 진행했다.  시작에 앞서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자는 <이땅에서 역대최대규모의 화력격멸훈련이 진행됐다. 윤석열로 인해 핵전쟁위기가 날로 고조되고 있다.>며 <제국주의에 부화뇌동하는 윤석열을 타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친일매국 친미호전 윤석열 타도하자!>, <미일남3각군사동맹 규탄한다!>, <제국주의침략군대 미군 철거하라!>…

반제반파쇼서울투쟁 〈친미친일 매국호전의 윤석열파쇼호전광 타도하자!〉
베스트, 소식

반제반파쇼서울투쟁 〈친미친일 매국호전의 윤석열파쇼호전광 타도하자!〉

17일 민중민주당(민중당)·반미투쟁본부(반미투본)·반일행동·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은 서울 미대사관앞에서 반제반파쇼투쟁집회를 진행했다.  시작에 앞서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친일매국 파쇼독재 윤석열 타도하자!>, <친일매국 친미호전 윤석열 타도하자!>, <친일매국 전쟁책동 윤석열 타도하자!>, <제국주의침략군대 미군 철거하자!>, <반제반파쇼투쟁으로 민중민주새세상 앞당기자!>를 힘차게 외쳤다. 이적반미투쟁본부상임대표는 <후쿠시마오염수방류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일본은 우리민족을 괴롭히다 못해 바다까지 오염시키려 한다. 바다주변에 사는…

1 2 3 61

반파쇼민중뉴스 | 등록일 2020.10.16 | 등록번호 서울 아-53330 | 발행인 한정혜 | 편집인 한정혜 | 청소년보호책임자 한정혜 |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51, B1층 11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