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쇼탄압분쇄 윤석열정부퇴진〉 반파쇼민중행동 결성
베스트, 소식

〈파쇼탄압분쇄 윤석열정부퇴진〉 반파쇼민중행동 결성

28일 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이 결성됐다. 반파쇼민중행동 참가자들은 이날 12시 결성회의를 갖고 조직체계와 사업계획 등을 확정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광화문 미대사관앞에서 결성대회를 열고 반파쇼민중항쟁에 궐기할 것을 결의했다. 

대회시작에 앞서 사회를 맡은 박교일 공동집행위원장은 <파쇼정부가 발톱을 본격적으로 드러내기 시작했다>면서 당일 정보원과 경찰에 의해 기습체포된 활동가 4명의 소식을 전했다. 

참가자들은 <국가보안법철폐가>를 부르며 <진보세력 파쇼탄압 윤석열정부 퇴진하라!>, <반민족·파쇼악법 국가보안법 철폐하자!> 구호를 외쳤다. 

송무호반파쇼민중행동상임대표는 여는 발언에서 <지금의 파쇼정국하에서 파쇼적인 폭압, 폭정에 항거하고 파쇼적인 것들을 분쇄해내는 것이 전체적인 과제>라며 <구체적 과제로서 국가보안법철폐투쟁에 앞장설 것이고 두번째로 공안탄압기구인 국가정보원과 싸울 것이며 또다른 공안기구인 경찰, 검찰에 맞서 때로는 경찰청, 검찰청 앞에서 싸울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또 <공안탄압의 피해당사자들과도 연대해 맞서 싸울 것>이라며 특히 윤석열정부퇴진투쟁에 있어 <모든 광범위한 세력들과 연대하고자 한다>,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연대하겠다는 마음으로 그 어떤 세력과도 윤석열퇴진을 위한 투쟁을 위해 연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근혜를 퇴진시켰던 경험을 언급하며 <더이상 죽쒀서 개한테 줄수 없다. 이제는 실천도 민중이 직접 해야겠지만 앞으로는 반드시 그 열매도 민중의 손으로 직접 챙겨야 할 것>, <모든 시작과 끝을 민중과 함께한다는 마음으로 단체이름에 민중이란 단어를 새겼다. 철저하게 민중을 위해 복무하겠다.>고 역설했다.

오산노동자이주센터 장창원목사는 <민중연대 투쟁! 만세!>를 외치면서 <흩어져서 투쟁했던 동지들이 함께 모여서 투쟁하는 자리를 환영하고 기쁘다. 오늘이 승리의 날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해방을 맞이했다고 만세했는데 짧은 순간 본연의 만세소리가 묻혔다. 그게 어디 갔나>면서 <오늘의 구호를 전국방방곡곡에서 외치고 민족통일도 외쳐야 한다>, <노동자민중이 주인되는 세상을 외치는데 국가보안법으로 간첩, 빨갱이를 조작하는 현실에서 민중탄압, 공안탄압에 맞서 투쟁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명희민중민주당조직위원장은 <집권8개월의 윤석열정부가 보여준 파쇼적 만행은 윤석열정부가 박정희, 전두환군사파쇼를 능가하는 파쇼세력이란 것을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다>면서 <지금 이시기 강력한 반파쇼투쟁으로 윤석열을 퇴진시키지 않으면 또다시 반역의 역사는 되풀이될수밖에 없으며 노동자민중의 고통과 죽음은 막을수 없다. 오늘 우리가 반파쇼민중행동을 결성하는 이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역사에서 벌써 사라져야 했을 국가보안법을 앞세워 정보원부활을 꿈꾸고 자신의 부패와 무능을 감추려고 검찰독재의 칼을 휘두르는 윤석열정부의 파쇼광기를 끝낼수 있는것은 우리민중의 힘뿐이다>, <북을 노골적으로 적대시하며 전쟁을 부추기는 윤석열의 전쟁광기를 끝장낼수 있는 힘 역시 우리 민중의힘뿐이다>라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60년 4월항쟁으로, 80년 5월 광주민중항쟁으로, 87년 6월항쟁으로, 2016년 촛불항쟁으로 이어져 오는 민중승리의 역사를 계승해,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민중의 분노를 하나로 모아 반파쇼투쟁을 승리로 이끌어야할 몫이 바로 우리에게 있다>면서 반파쇼민중행동의 역할을 강조했다.

결성선언문 <파쇼탄압분쇄와 윤석열정부퇴진을 위한 반파쇼민중항쟁에 총궐기하자!>는 진보학생연대소속 학생이 낭독했다. 

참가자들은 결성선언문에서 윤석열정부를 <박정희, 전두환시절에 못지않은 파쇼정부>라며 <파쇼탄압과 전쟁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은 윤석열정부의 퇴진뿐>이라고 단언했다. 

아울러 <역사적으로 박정희와 전두환, 박근혜의 파멸적 말로가 보여주듯이, 파시즘의 끝은 파멸이고 죽음이다. 단결한 민중은 결코 패배하지 않는다.>면서 <반파쇼민중항쟁에 총궐기해 이땅위에 참민주주의가 실현되는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라고 선언했다.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은 <민중의노래>를 제창했다.

다음은 결성선언문 전문이다.

[반파쇼민중행동결성선언문]
파쇼탄압분쇄와 윤석열정부퇴진을 위한 반파쇼민중항쟁에 총궐기하자!

윤석열정부가 파쇼탄압에 광분하며 망나니칼춤을 추고 있다. 정보원(국가정보원), 검찰, 경찰 등 파쇼폭압기구들을 앞세우고 희대의 파쇼악법인 보안법(국가보안법)을 휘두르며 통일애국인사와 노동운동활동가들에 파쇼적 공안탄압을 집중하고 있다. 윤석열정부는 정부비판적인 진보정당, 노동조합, 농민단체, 시민단체에 대한 파쇼탄압에 골몰하더니 이제는 극우언론을 앞세워 종교계까지 탄압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윤석열정부는 악랄하게도 개별사건들을 거짓으로 엮어 전국범위의 <간첩단>사건을 조작, 확대하며 애국적 민주세력을 폭압하고 민심을 교란시키고 있다. 이는 윤석열정부가 박정희, 전두환시절에 못지않은 파쇼정부라는 것을 입증한다.

전면적인 파쇼탄압은 인권과 민주주의를 말살하며 이땅을 폭압과 독재의 암흑천지로 전변시키고 있다. 진실보도에 앞장서온 주요언론들에 대한 탄압은 현재 국세청, 감사원, 노동부, 외교부, 경찰 등 윤석열정부에 충성하는 정부기관들이 총출동해 대대적으로 감행되고 있다. 정부비판적 언론보도를 한다는 이유로 한 방송사에 대한 재정지원을 완전히 끊는 시대착오적인 언론탄압도 서슴지 않고 있다. 한편 웹툰 <윤석열차>사건으로 대변되는 표현의 자유 유린은 언론의 자유 탄압과 함께 대표적인 반헌법적 파쇼만행이다. 윤석열정부의 파쇼탄압은 야당탄압과 정적제거로도 적나라하게 감행되고 있다. 제1야당과 그 대표를 탄압하는 모습은 과거 군사파쇼통치때와 하등 다를 바가 없다.

역대 파쇼정부와 같이 윤석열정부도 호전세력이자 부패세력이다. <대북선제타격>을 주창하던 윤석열은 정치·군사적 위기때마다 반북호전망언을 쏟아내며 전쟁위기를 증폭시키고 있다. 특히 최근 북무인기의 <한국>상공진입과 관련해 <확전각오>를 내뱉으며 <한반도>를 전대미문의 전쟁위기상황으로 몰아가고 있다. 올해 줄줄이 예정돼있는 대규모 <한미>합동북침핵전쟁연습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민중이 위험천만한 전쟁전야상황에 처해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파쇼통치를 통해 윤석열정부가 숨기려는 것은 윤석열무리의 부정부패다. 이는 통일애국인사와 야당대표가 매일 같이 검찰에 기소되고 소환되는데 반해 도이치모터스주가조작사건의 주범 김건희는 조사조차 받지 않는 것을 통해 알 수 있다.

파쇼탄압과 전쟁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은 윤석열정부의 퇴진뿐이다. 윤석열식 공안탄압으로 이미 이땅은 군사파쇼시절처럼 <창살 없는 감옥>으로 전락했다. 오늘 세계적으로 제국주의침략세력들이 꼭두각시파쇼세력들을 앞세워 <대리전>을 벌이는 상황에서 <한반도>에 핵전쟁위기의 폭풍이 몰려오고 있다. 이런 절체절명의 순간에 윤석열정부가 <전쟁불사>를 외치고 있으니 이 얼마나 위험천만한 상황인가. 지금은 모든 애국인사, 민주인사만이 아니라 노동자, 농민, 청년학생 등 우리민중이 한사람처럼 떨쳐일어나 과감한 실천과 행동을 벌여야 할 때다. 역사적으로 박정희와 전두환, 박근혜의 파멸적 말로가 보여주듯이, 파시즘의 끝은 파멸이고 죽음이다. 단결한 민중은 결코 패배하지 않는다. 우리민중은 파쇼탄압분쇄와 윤석열정부퇴진을 위한 반파쇼민중항쟁에 총궐기해 이땅위에 참민주주의가 실현되는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3년 1월28일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
파쇼탄압분쇄윤석열정부퇴진민중행동(반파쇼민중행동)

2023년 1월 29일

About Author

반파쇼민중뉴스 편집부


반파쇼민중뉴스 | 등록일 2020.10.16 | 등록번호 서울 아-53330 | 발행인 한정혜 | 편집인 한정혜 | 청소년보호책임자 한정혜 |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51, B1층 117호